카테고리 없음

노바백스 2차 접종 후기! 부작용 몸살 오한 근육통 1일차 2일차 3일차 4일차 후기

모니카벨루치님 2022. 3. 11. 20:13


노바백스가 우리나라에서
접종시작한지
어느덧 한달이 넘었네요~


저는 22.3.16.
노바백스 잔여백신 예약해서
1차 당일접종 했었지요~


<1차접종 후기> 포스팅 참고요^^
https://m.blog.naver.com/wlfkfzz1532/222649837333

노바백스 후기 잔여백신 당일예약방법!! 당일접종후기 1일차 2일차 3일차 4일차 후기 부작용은?

어제 노바백스 당일예약 당일접종 하고 왔어요!! 진통소염제 알러지로 아나필락시스를 겪었던 저는 mRNA...

blog.naver.com




2차접종은
3주 뒤로 자동 예약되었고

2차도 1차접종을 하였던
장튼위튼병원에서 맞게 되었습니다~


장튼위튼병원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867


오늘은 차를 가져갔는데
장튼위튼병원은
기계식 주차장이 완비되어있고
기계식 주차장만
따로 관리해주시는 분이 계셔서
편하게 주차 완료했네요~


노바백신 2차 맞으러 왔다고 하니
의사 면담 후 주사실로~

의사샘말로는 이병원에서
노바백신 맞고
부작용 호소하는 환자가
아무도 없었다고 하네요~


2차 접종때는 1차보다
열감이 느껴질 수 있으니
심하면 타이레놀을 먹으라고 하더라구요~


오늘은 술,담배,샤워,운동
하지말라셨구요!!



노바백스 라고 써있는 목걸이 걸고
주사실로 갑니다~
혹시나 화이자 놓으면 안되니까여~



순서는

1층 접수 (신분증검사)
지하1층 의사면담
7층 주사
다시 지하1층
의사진료실 앞 의자에서 15분대기

요로케 되어요



주사실에 침대 많던데
침대에서 누워서 15분 대기하고 싶더라구여 ㅠㅠ


아무튼 주사실에서
간호사샘에게
주사맞고~


팔을 겁나높이 걷어야하는데
저는 옷이 안걷어져서
상의탈의하고 맞음요


거이 어깨쪽 팔에 맞아야 하나봐여
팔 끝까지 잘걷히는 옷으로
입고 가셔요!!!



주사맞을때 따꼼 후
약들어갈때 아리고
1분정도? 아팟던거 같아요!!


그리고 지하1층가서
15분~20분 정도 대기 후
별거없어서 귀가하였습니당

1일차 후기



지금은 맞은지
6시간정도 지났는데
팔들면 맞은부위 살짝 뻐근하네요~


부작용은 잘모르겠어요~
오늘 주사맞기전부터
두통 살짝 있었는데
아까도 두통 살짝 온거같은데
주사때문인지는 모르겠네요 ^^;;




엘베에 항체검사 안내문이 있더라구여
항체가 잘 생겼나
궁금하긴 한데~
저는 안할듯ㅋㅋ


백신패스 폐지된 마당에
1차는 맞았겠다
2차를 맞을까말까 고민도 되었지만~


그래도 2차까지는 맞아야
항체라는게 그나마 생겨서
1차 맞은 의의를 찾을 수 있지 않을까..
싶어서
맞기로 결정!!!



부스터샷 접종 관련해서는
의사말로는
노바백스는 아직 계획이 나온게 없으니
지켜보자하더라구요~



저도 이제 접종완료자가 되었습니다
아ㅋㅋ14일 지나야 되겠네요
항체도 생기려면요^^;


요새 코로나19 피크라고 하죠


무사히 잘 넘어갈 수 있게
모두들 조심하셔요♡

>>>>>>>>> 추가

2일차 후기


2일차 아침
주사맞은 곳이 1차접종때보다 아프네요
왼쪽팔에 누었는데
잠결에 왼쪽으로 돌아누웠다가
아파서 화들짝 놀랐어여;

2차접종이
약물이 더 많이 들어가서 그럴까?
주사맞는 시간은 비슷했는데
간호사의 스킬차이인가??

아무래도 그런가 싶기도 합니다~
염증 나지 않길~


>>>>>>>>> 다시 추가

2일차 점심즈음부터

오한이랑 근육통이
오기 시작했어요

코로나 걸린건가 싶을 정도로
몸살기가 느껴졌는데
코로나 오미크론 주요증상이라는
목아픔은 없는거죠

뼈마디가 아팠어요
실수로 머리카락 뽑히는데도
머리바닥 살갗이 아프고
두통이 왔어요

손가락 마디마디 손목 팔뛰 무릅 온갖뼈에
바람이 닿는 느낌?
시리고 아팠어요


무서워서 점심먹기전에
편의점가서
자가검진 키트 2개를 사왔어요
12,000원
각 6,000원이더라구요
드럽게 비싸요


자가검진 키트 했는데
음성

2일차 저녁에도
몸이 안좋은건
마찬가지였어요
근육통 오한 몸살기 ㅠㅠ

3일차 후기


3일차 아침

자고일어났는데
침대보가 축축
식은땀을
엄청 흘리고 잤어요;;
잠옷도 다 젖었더라구요


식은땀 푹 내고
자고 인났더니
몸이 조금은
개운해진 듯도 한데

그래도
몸살기나 오한기가 살짝 남아있어
코로나인가 걱정되어
3일차 아침에
자가검진키트 한번 더 해보았어요

결과는 이번에도
음성


음..

코로나는 아닌걸까요?
백신맞고 아프다는 그거인걸까요?

목은 여전히 안아프고
식욕도 좋음
냄새도 잘맡음
저스트 몸살기..


노바백스 1차접종때는
아예 아무렇지도 않았는데
2차접종은
이렇게 아플 수도 있나 봅니다


오늘은 푹쉴예정이에요

4일차 후기

3일차 점심지나고부터?
괜찮은듯 싶더니

오늘은 월요일!!
출근도 잘했고
완전 괜찮아졌어요!!

후기 끝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