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노바백스 후기 잔여백신 당일예약방법!! 당일접종후기 1일차 2일차 3일차 4일차 후기 부작용은?

모니카벨루치님 2022. 2. 19. 21:53


노바백스

당일예약 당일접종 하고 왔어요!!


진통소염제 알러지로
아나필락시스를 겪었던 저는

mRNA 백신은
아나필락시스 위험성이 있어서
접종을 미루다보니

어쩌다 보니 존버하게 되었고
그동안 미접종자로서 설움을 느끼며
살아왔는데요
ㅠㅠ



노바백스 백신은
mRNA 백신이 아니라
기존 독감 등 백신과 같은 방식이래서

독감 백신을 맞았을 때 괜찮았던지라
용기내어 맞게 되었어요!!!


노바백스 백신은
22.2.14.부터
잔여백신 당일예약접종이 가능합니다!!


<잔여백신 예약방법>


네이버, 카카오톡에서
잔여백신 예약을 하면 되어요!!


저는 아침 7시부터
카카오뷰로 계속 검색했어요!!




이렇게 노바백스로 체크해두고
검색하시면 됩니다!


오전 8시 20분 쯤 되니
잔여백신이 몇군데 뜨더라구요!!!


가까운 곳엔 없었고
30분 정도 거리의 병원에
잔여백신이 떠서

바로 예약!!!!



낮에도 검색해보니 뜨긴하더라구요~
꼭 아침 일찍 할 필요는 없었음!



예약하면
질병관리청에서 이렇게 문자가 와요!


시간은 예약이 아니고

당일예약이기에
병원 진료시간 중

무조건 당일에 가야합니다!!

취소도 당연히 가능하구요!


<준비물>


준비물은 신분증!!

동생은 부스터샷까지
신분증 검사 한번도 안했다는데

저는 신분증 검사했고
없으면 접종불가라고 안내받았어요

꼭 가져가셔야 할 듯!!

<접종후기>


병원가서
이 목걸이를 목에 걸고ㅋㅋ



의사 1분?진료 후
간호사에게 주사를 맞음요

노바백신은 1인용이라 나눠쓰지않아요~

눈앞에서 백신따서 주사기 넣더니
팔 더 높이 걷으라시고
불주사맞은 자국위에 쿨하게 놓으심ㄷㄷ
(불주사 자국 있으신분? 같은세대..^^;)


체감 한 5초? 정도 놓은거 같고
약물 들어갈 때
뻐근하게 아파요!!

쫌 아픈 주사 정도??
견딜만 합니당~


이상반응 책자를 주시며
15분 대기 후
노바백스 목걸이ㅋㅋ반납하고 귀가하라하심!!


주사맞은 곳 문질러도 되냐니까
기겁하며 안된다
고 하심!!

(감기주사맞으면 문질르라했던 기억때문에..)


절대 문지르지마셔요!!


오늘 술,담배,샤워 하지말라고 하셨음다!


접종하고 1분동안
주사맞은 곳이 계속 아렸는데
1분 지나니
아무렇지 않아졌어요!!



이상반응 책자는 이래요~


접종 후 30분 머물라고 써있네요!
(실제 병원은 15분 머물라고 하고 있음)


저는 한 20분 머물었어요~


병원 벽에 붙어있던 안내문!!



머무는 동안 이상없었고

자동으로 3주 뒤로
같은병원에 2차예약 되었어요!!




그럼 질병관리청에서
1차백신접종 증명 및
2차백신접종 예약문자
가 날라와요~




22.3.9.는
대통령 선거날이라 휴무인데
자동 3주계산되서 날라오구여~


병원에다 이틀뒤인 11일로 예약했답니다!!

<1일차 후기>


저는 근무중 코로나19
백신접종을 이유로

2시간 공가쓰고 나온거였고
오후 3시~5시 사이 접종!!

그리고
회사로 돌아갔으며ㅠㅠ


잘생긴 남친님이 일하다가 나오셔서
백신도 맞았는데 춥다고 회사까지 태워주심ㅠㅠ
자상하기까지..♡


회사에 돌아간 후
요새 노예라서
밤11시까지 야근강행 ..

몸이 아프면 퇴근하려했으나
괜찮았어요~!!


약 4시간정도 뒤인
밤 8~9시쯤부터
약간의 두통
이 있긴 했는데

이게 백신탓인지
그냥 가끔 컨디션 안 좋으면
이럴때 있는데
그래서 인지는 모르겠어요~


1~2시간 가량
간헐적인 두통
이 있엇고

그리고서는
두통이 사라지고

퇴근후 잠들기전까지
괜찮았어요~


<2일차 후기>


2일차 아침 아무렇지도 않고 괜찮아요!!

접종부위 붓지도 않았고
아무렇지 않습니다!!

<3일차 후기>


3일차 아침

2일차부터는 두통도 없고
별 특별한 증상없는 것 같네요
!!

백신 맞은거 까먹었고
평소 일상으로 돌아왔어요~


주사맞은 부위
아픈가 한번 쿡 눌러보면
쪼큼 찡
하니 아직 아프긴 하네요 ~

눌르지마세요ㅋㅋ


헉?
팔들면
쪼꼼 주사맞은 부위
살짝 욱씬
하네요!

어제는 아예 괜찮았는뎁~
염증 생기지않게
조심해야겠어요!!


<당부사항>



온갖 진통소염제에
약물알러지가 있는 저로선

아스피린 계열의 비스테로이드성은 죽음이고
(응급실도 두번감ㅠㅠ)

타이레놀은 괜찮은데
그것도 가끔 안좋아요..

심지어 환으로 된 한약마저 붓더라구여ㅠㅠ

그래서 아파도
거의 약안먹고버텨요ㅠ


※혐짤 주의

3년전에 몸살감기로 닌겔
한번 맞았다가
(의사가 괜찮대서)

5분만에 이렇게 되서



더 심해지기 전에
알러지주사 맞고 겨우 돌아온..


저 눈예쁩니다 ㅠㅠ
원래 이렇다구여 ㅠㅠ



아무튼 이런 사정으로 인해
미접종자로 살아가다가
노바백스 백신을 맞기까지
저도 엄청 고민했었어요ㅠㅠ


노바백스 백신 접종시작 초반이니
두세달 정도 지켜보시고
맞으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하루 감염자 10만명 돌파에
부스터샷 맞은 사람도
감염되는 이 마당에
백신 효능에 의심이 가긴하는데

개인적으로 결혼도 앞두고 있고
이런저런 사회적 제약이
너무 힘들어서
맞았습니다!!

맞고 나니 큰 부작용없어서
다행스럽고 후련하네요~


제 후기를 보시고
노바백스 백신 고려하시는 분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추가

<4일차 후기>


팔들면 살짝
아주 쬐큼 뻐근한감 있어요~

누르면 찡한 아림이 있긴 한데
카마니 있으면
맞은 것도 까먹네요~